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딤섬 맛집[딤딤섬] - 잠실롯데월드몰 점(내돈내산)
    일상 2023. 8. 22. 10:37
    728x90

    딤섬 만두의 차이

    문뜩 딤섬이랑 만두가 어떤 차이인지 궁금해졌다. 

    딤섬은 음식을 용기(찜기)에 담아 쪄낸음식을 통칭한다고 한다. 

    아무리 봐도 딤섬이랑 만두랑 큰차이는 없지만, 가장 명확한 차이는 딤섬은 전분이 피이고, 만두는 밀가루가 피라고 합니다. 

    중국에서 만두는 중국영화(소림사 같은 무술 영화)에서 많이 봤듯이, 우리나의 호빵 같은 느낌의 팥소가 없는 찐빵이라고 한다. 

    인생을 살면서 필요는 없지만, 한번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딤딤섬 - 잠실롯데월드점 

    오랜만에 주말에 오펜하이머를 보러 갔다가, 시간이 남아서 딤딤섬으로 딤섬을 먹으러 갔다. 

    일본에 살때는 주위에 중국 음식점들이 어느 정도 있어서, 딤섬을 종종 먹었지만, 한국에서 딤섬집이 일본만큼 많이 있지 않다. 

    시간이 애매해서 그런지 웨이팅은 그렇게 많지 않았다. 웨이팅을 하면서, 주문표를 확인했다. 역시 이름만 봐서는 처음 오는 가게라 뭐가 뭔지 모르겠다.   

    어느덧 자리에 앉아서, 난 메뉴판을 보고, 일행은 블로그를 검색했다. 다른 사람들이 맛있다고 했던 것이 제일 맛있으니까~ 

    딤섬, 면요리, 튀김, 북경오리!! 있을 건 다있넹~

    딤섬 전문점이라 딤섬만 있을 줄 알았는데~ 

    북경오리를 개인적으로는 좋아한다. 북경오리에 고량주 한잔이면 진짜 속도 따뜻해지고(술 때문이겠지만 ㅎㅎ) 

     

    메뉴판으로만으로도 솔직히 맛있을지 없을지 모른다. 그래서 다른 블로거 분들을 믿기로! 

    우리는 새우 부추 교자 (교자란 일본어가 만두란 뜻이니까~) , 샤오롱바오, 가지딤섬, 크리스피창펀, 마라완툰을 시켰다. 

    배가 많이 안고파서인지는 모르겠으나, 솔직히 맥주 한잔이 생각나는 안주였다. 

    그리고 역시 딤섬은 따뜻할 때 먹어야 제맛인 것 같다. 이야기하다가 음식이 식으니 처음 먹을 때 보다 맛이 떨어지는 것 같은 느낌이다. 

     

    제일 맛있었던 음식 

    오후 4시였지만, 가족 단위의 손님들이 제일 많았던 것 같다. 만두 좋아하는 아이들이 많으니, 가족들과 한번 오는 것도 추천은 한다. 

    난 개인적으로 크리스트 창펀이 제일 맛있었다. 

    어느 블로그분이 이 음식을 꼭 먹어보라고 해서 먹어봤는데, 역시 맛있음. 

    이번에는 친구랑 왔지만 다음에는 가족이랑 같이 한 번은 같이 와보려고 한다.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