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귀를 참으면 어떻게 될까?알아 두면 좋은것 2023. 10. 10. 20:35728x90
방귀를 참으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그리고 방귀 냄새를 개선하는 방법도 설명해 보겠습니다.
방귀를 참으면, 그 방귀는 어디로 가는 걸까?
참은 방구는 장에서 흡수되어, 혈액으로 들어가 온몸을 돌게 됩니다.
방귀는 사람들 앞에서 하는 것은 매우 실례인 행동입니다.
하지만 억지로 참는다면 몸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억지로 참지 말고, 화장실에 갔을 때 등, 사람이 없는 곳에서 자주 배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방구를 많이 참으면, 배, 등이 아파올 수 있다.
그 이유는 방귀를 참으면, 장 내에 가스가 차게 되고, 그 압박으로 복부와 등 부분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냄새 하는 방귀가 많이 나오는 경우에는 장 내 환경이 안 좋은 것으로 복통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방귀를 계속 참으면, 입냄새, 피부트러블의 원인
방귀를 계속 참으면, 소량이지만 가스가 입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구취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혈액 속에 가스가 녹아 장 내 환경이 악화되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방귀를 계속 참으면 일어나는 증상
구취
체취
살갗이 거칠어짐(피부 건조증)
복통, 등부분의 통증
살이 찌기 쉬워짐
유익균이 많을 수록 방귀냄새는 없다..
장 내 유익균(유산균)이 음식을 분해할 경우 냄새가 심하지 않은 방귀가 나오기 쉽습니다.
유익균이 늘어나는 장내 환경은 냄새의 근원이 되는 '동물성 단백질'이 정고 식이섬유가 적정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냄새가 없는 방귀가 나온다는 것은 장내 상태가 양호하다는 신호이기 때문에,
자신의 방귀냄새를 체크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
방귀 냄새의 원인은 균에 의해 분해되는 중에 발생한 암모니아, 황화수소가 원인입니다.
건강하지 않은 균에(악옥균)의해서 분해될수록 방귀 냄새는 더 독해집니다.
방귀냄새를 줄이는 방법
육류, 지방분을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는다.
방귀를 참지 않는다.
유산균을 적극적으로 섭취한다.
냄새나는 방귀를 최소한으로 하기 위해서는 악옥균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악옥균이 증가하는 제일 큰 원인은 생활습관과 스트레스입니다. (운동 부족, 수면 부족등)
생활 습관과 식습관을 바꾸면, 냄새나는 방귀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냄새가 나지 않는 방구더라도 계속적으로 참으면 냄새가 날 수 있으니, 너무 오래 참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https://www.irasutoya.com/2015/08/blog-post_149.html
식생활로 장내환경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장 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유익균이 많이 포함된 유산균을 의식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추천할 만한 음식으로는 요구르트, 김치, 치즈, 낫토 등이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음식,
육류, 계란, 기름진 식사는 주의해야 합니다.
악옥균은 동물성식품, 고지만, 고단백의 식사가 많아질 수 록 증가합니다.
결론
방귀를 안 나오게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방귀를 나오게 하는 것은 자신의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식이섬유와 유산균을 많이 섭취하여 장내 유익균을 많이 만들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합시다.
LIST'알아 두면 좋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광염의 원인,치료,예방법 (4) 2023.10.05 대법 강제추행 폭행 협박 판례 변경 (7) 2023.09.30 숙취에 좋은 음식과 음료는? 숙취 증상을 빠르게 개선 방법 (2) 2023.09.30 스트레스 받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7) 2023.09.21 산재보험 핵심 간단 정리 (2) 2023.09.20